[24.7.11./천안아산뉴스] 충청남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 잇는 가족캠프’ 소노벨 천안에서 1박 2일 열려
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원장 조경훈) 충청남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밖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는 「꿈 잇는 가족캠프」를 소노벨 천안에서 열었다. 이번 가족캠프는 충남 도내 의무교육단계(초·중)에서 학교를 중단한 저연령 학교 밖 청소년과 보호자 등 15가정(60명)이 참여했다.
이번 가족캠프는 작년 ‘저연령 학교 밖 청소년 교육 요구도 조사’ 결과에 따른 제안 사업으로 9∼16세 학교 밖 청소년 가정을 대상으로 1박 2일 동안 진행된다. 오션어드벤처 물놀이를 비롯해 온(溫)가족 레크리에이션, 미션을 성공하라, 샌드위치 만들기 등 저연령 학교 밖 청소년 맞춤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한편 가족캠프 전날에는 워터파크 물놀이 안전수칙과 심폐소생술(CPR) 등 안전교육을 온라인으로 시행하였다.
가족캠프에 참여한 한 보호자는 “이렇게 좋은 시설에서 신나게 물놀이도 하고 아이들과 즐겁게 놀 수 있어서 참 좋았다. 비슷한 환경에 놓여 있는 학교 밖 청소년 부모들을 만나 이야기를 하다 보니 도울 수 있는 일이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충청남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순실 센터장은 “이번 「꿈 잇는 가족캠프」를 통해 가족 간에 서로 이해하고 소통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사회적 관계를 맺고 자신의 꿈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관심과 지지를 호소했다.
충청남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018년부터 의무교육단계 학업중단 청소년 학습지원 사업(꿈이음)을 운영해오고 있다. 이 사업은 미취학 또는 초·중등과정 학교를 중단한 청소년이 온라인 교육과정을 수강하거나, 다양한 학교 밖 학습 경험을 통해 학력 인정의 기회를 확대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꿈이음 사업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www.educerti.or.kr)나 충청남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41-554-1380)를 비롯한 각 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Tag#충청남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이음 #충남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 #소노벨 #가족캠프
출처 : 천안아산신문(http://www.ca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