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충남청소년의 '행복한 성장'을 이끄는 정책기관
안녕하십니까?
212만 도민 여러분 그리고 35만 충남청소년 여러분!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장 박영의 입니다.
어느 사이엔지 우리 삶에 스며든 4차 혁명의 바람은 오늘을 사는 청소년들에게는 내일에 대한
상상의 창의적 삶을 요구하고, 오늘을 사는 어른들에게는 혁신이라는 변화의 삶을 요구하고 있는 듯합니다.
이에 ‘더 행복한 충남! 청소년이 살기 좋은 복지 충남’ 건설을 위해
첫째, 도내 위기 청소년들을 위한 든든한 버팀목으로서 청소년의 다양한 고민을 공유하고,
그 무게를 나누며, 지금보다 더 나은 선택을 위한 여정에 함께 할 것입니다.
둘째,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터전으로써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찾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공동체를 이끄는 세계시민 리더로서의 성장 동반자가 될 것입니다.
셋째,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등대와 같은 길잡이가 되겠습니다. 거친 바다, 망망한 바다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나아갈 수 있는 등대의 빛처럼, 험한 세상의 절망 가운데에서도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빛이 되겠습니다.
넷째,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의식에 앞장서겠습니다. 질풍노도의 자기정체성을 찾아가는 청소년기의 특성을
고려하여 자기주도적 성적 결정력과 성적 정체성을 확립해 나가는 데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충남청소년진흥원은 도내 청소년들의 자아실현 과정에 동행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며,
행복한 대한민국의 주역으로서의 성장을 도모하는 전국 최고의 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위하여 충남청소년진흥원 임직원 모두는 한마음 한뜻이 되어,
청소년 현장의 눈높이에 맞추어 경청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도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사랑과 열정을 다하겠습니다.
청소년을 사랑하는 도민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